본문 바로가기

주요활동상황/강의후기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워크숍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워크숍

 

급변하는 경영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경영혁신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함

 

1. 행사개요

일시 : 20081024101730

장소 : 전라북도 도립미술관 (강당)

참석대상 : 110명정도

- 도 투자유치국장 등 관련 공무원 : 10

- 시군, 유관기관 및 단체 : 50

- 희망창업자 및 교육을 희망하는 도내 소상공인 등 : 50

 

2. 주최 : 전라북도 투자유치국(민생경제과)

 

3. 주요강의내용

  전라북도 소상공인 지원방향 - 김진영

 

4. 강의후기

  다양한 지원기관의 전문가 및 담당자, 그리고 소상공인이 어우러진 가운데 강의가 진행되었다.  어느 부문에 촛점을 맞추어야 할 지 애매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강의를 시작하면서 몇가지 기본적인 이야기를 던져 보았다.

소상공인의 경우 실제 현장에서 일어나는 업무를 중심으로, 지원기관의 담당자는 지원현장에서 발생되는 사항, 그리고 전책기관의 담당자는 지우너정책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질문이 이어졌다.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아 일부의 질문을 받지 못했다.

오면서 인사를 나눈 사람들의 명함에 모두 사진이 있었다. 명함에 사진을 넣기 시작한 것은 다른 명함과 차별화를 하기 위한 방법이었는데 이제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