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의일자 : 2004년 10월 2일
2. 장소 : 대구상공회의소
3. 강의대상 : 코리아크린시스템 대구경북지역 대리점
4. 강의내용 : 마케팅 및 세일즈전략
(1) 제품에 대한 이해
(2) 회사에 대한 이해
(3) 고객에 대한 이해
(4) 고객을 성공시킨다
(5) 경쟁사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
(6) 고객조직과의 관계
(7) 자기조직과의 관계
(8) 솔루션을 판매하라
(9) 브랜드를 판매하라
(10) 멋진 고객을 만난다
(11) 지속적인 관계유지방법
5. 강의후기 :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와 새로운 사업에 대한 열심 등으로 의기에 차 있는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강의를 할 수 있었다.
당초 대전에서의 세미나시 1시간만 하기로 하고 대타로 투입된 강사이었으나 1시간의 강의 후 반응이 좋아서 전국을 투어하며 강의하게 되었다.
서울(한국경제신문사 본사)에서의 높은 반응에 비하면 다소 떨어지는 듯 했으나 충분한 도움이 되었으며 사업을 위하여 새로운 각오를 다질 수 있고 큰힘을 얻었다는 사장님들을 보고 매우 기쁜 마음으로 돌아 올 수 있었으며 돌아오는 길에 동대구 역앞에 피어있는 꽃을 보고 한 컷을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