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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의 원리/시간경영

시간에 대한 개념의 변화와 시간관리

 

 

1. 시간에 대한 개념의 변화

   과거에는 시간에 대한 개념을  생산성을 측정하는 계량의 단위나, 자원변수로서 인식하여  왔으나 오늘날에 있어서는  조직의 목표달성에 사용되는 모든 자원변수(인적자산, 금융자산 등)에 적용되는 공통분모로 인식되고 있다.

 

 

2. 전통적인 시간관리의 개념

 

(1) 유래 

업무에 바쁜 기업 경영자들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연수방법으로 시작되었다.

 

(2) 목표 

생산성의 증대를 위하여 업무의 속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

 

(3) 방법 

적은 시간에 많은 일들을 짜맞추도록 압력을 가한다.

어떤 일이든 우선 순위를 명확히 정하도록하여 아주 급하지만 별 로 중요하지 않은 일은 나중에 하도록 한다.

 

   

(4) 발상

  기본적으로 일상생활의 작은 부분들을 잘 계획하면 좀더 효율적으로 행동할수 있다.

 

(5) 전제 

좋은 시간 활용과 나쁜 시간 활용을 명확히 알고 있다고 전제한다.

 

 

3. 시간관리로부터 가능한 결과 

사업과정전체에서 발생하는 역류를 제거하는 일

상품개발리드타임, 생산리드타임, 배송리드타임등에서부터 소비자욕구를 정의하고 만족시키는데 드는 시간, 소비자의 물음에 응답하는 시간까지도 줄이는 모든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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