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실무

직장생활과의 병행시 사업자 등록

직장생활과의 병행시 사업자 등록

 

사업초기에는 직장에 다니고 있으면서 새로운 사업을 준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이 안정적인 상황에 도달할 때 까지는 직장생활과 병행하는 경우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보다 충분한 준비와 노력이 병행 되어져야 합니다.

사업은 실험적으로 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실패를 한 후에는 재기에 많은 고통과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직장생할을 하는 과정에서 충분히 준비를 한 다음 돌다리도 두드리는 자세로 안정적인 지향을 하는 사업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턱대고 사업에 뛰어들어 실패하는 것 보다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매우 좋은자세로 생각 됩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서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 모든 것을 거는 자세가 필요 합니다

 사업자가 여러개의 사업장을 갖고 사업을 영위하거나 직장을 갖는 경우에도 사업자등록을 하고 사업을 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다른 직업을 갖는 문제에 대한 제한사항이 없는지 알아 보아야 하며.

많은 기업 들이 사규등에 제한규정을 둠으로서 다른 직장 또는 다른 직업에 종사하는 것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회사의 업무와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대부분의 회사가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실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창업시 고려할 점  (0) 2013.10.25
가족에 대한 급여 등의 지급  (0) 2013.09.24
사업계획서의 주요내용  (0) 2013.09.23
소자본 창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  (0) 2013.08.14
사업아이템의 개발방법  (0) 2013.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