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실무

창업의 적정시기

 최근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젊은이들의 창업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업태의 지속적인 출현과 창의적인 사업경영의 시도 등 긍정적인 창업현상들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나이에 창업하는 것이 언제나 무조건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있어야 하며 무수한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만 젊은이의 창업인 경우 보다 모험적인 기업가정신을 가질 수 있고 창업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준비를 할 수 있으며 만일 실패할 경우라도 재기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창업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첫째 창업에 대한 분명한 비전과 구체적인 목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비전이 조직구성원 모두에게 공유될 수 있어야 합니다.

 

 둘째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하게 계획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셋째 성공에 대한 열정을 갖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업의 성공은 한번에 만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넷째 자신이 잘할 수 있고,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창의적인 사업의 경영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다섯째 경쟁자와 차별화된 우위의 전략이 수립되고 적극적으로 수행되어져야 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창업경영컨설팅협회

회장/ 경영학박사 김 진 영

'창업실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에 대한 오해  (0) 2013.06.28
효율적인 자금관리 방법  (0) 2013.06.28
현금흐름의 중요성  (0) 2013.06.28
가족기업의 유의점  (0) 2013.06.28
중소기업의 가족경영  (0) 2013.06.24